바로가기

회원가입

  • 약관동의
  • 본인인증
  • 정보입력
  • 가입완료
이용약관 동의
(필수)
제 1 장 총 칙

제1조 (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주식회사 인사이드어스(이하 '회사')와 이용 고객(이하 '회원')간에 회사가 제공하는 서바이벌어스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2. 이 약관은 주식회사 인사이드어스의 서비스(https://www.survivalus.co.kr 이하 서비스')에 온라인으로 공시됨으로써 효력이 발생되고,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개정약관도 주식회사 인사이드어스 서비스에 온라인으로 공시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변경된 약관을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3조 (약관과 기타 준칙)  
1.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바이벌어스 서비스에 관한 이용안내(이하 서비스)와 함께 적용됩니다.
2.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의 취지에 의합니다.
 
제4조 (용어 정의)  
1. '회원'은 주식회사 인사이드어스의 서비스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2.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3.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주식회사 인사이드어스의 서비스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제2장 이용계약 체결
 
제5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의 본 약관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용승낙을 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본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시 해당 주식회사 인사이드어스의 서비스 '동의함' 버튼을 누름으로써 성립합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 신청)  
      1.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이름, 성별, 생년월일, 연락처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이름과 연락처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회원가입은 반드시 실명으로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실명확인에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4. 타인의 명의(이름 및 연락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 한 회원은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등급별로 구분하고 이용시간, 이용회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7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회원을 위한 섹션 및 컨텐츠 서비스, 동영상 강의 서비스, 회사가 자체 개발한 교재 및 다른 회사와의 협력계약을 통해 회원들에게 제공할 일체의 서비스)
 
제8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존중합니다.
2. 회사는 이용신청 시 고객이 제공하는 정보, 각종 이벤트 참가를 위하여 고객이 제공하는 정보, 기타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수집되는 정보 등을 통해 고객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며, 수집된 고객의 정보는 본 이용계약의 이행과 본 이용계약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고객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각 호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①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② 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상 목적으로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관계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③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④ 정보통신윤리위원회가 관계법령에 의하여 요청 경우
⑤ 회원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경우 

4. 회사는 회원에게 전문적이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TM을 하거나, 외부전문 사업자와 제휴하여 공동으로 서비스(TM, SMS, 메일 등 광고성 정보 발송)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전문적인 지식, 경험과 상담이 요구되는 서비스의 경우 회원의 동의를 받아 외부전문사업자와 공동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때 해당전문사업자의 상호와 공유목적, 공유 정보를 명시합니다.
외부전문사업자와의 공동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원의 성명, 연락처 등 공동서비스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가 공유될 수 있고, 공유되는 정보는 아래 각호와 같이 엄격히 보호 관리됩니다.
① 공유되는 정보는 해당 전문서비스 이외 어떠한 다른 용도로도 사용되지 않습니다.
②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해당 전문서비스에 대해 회원이 동의의사를 밝히지 않거나 사전에 거부의사를 밝힐 경우 최소한의 정보도 전문 사업자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5. 개인정보 이용에 관한 회원의 동의는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갈음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언제든 원할 경우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고, 위 동의의 철회는 해지 신청을 하는 것으로 이루어 집니다.  

제9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제6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할 경우 이용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②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③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④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⑤ 본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⑥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피해를 끼칠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⑦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②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③ 기타 이용승낙이 곤란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사는 이용신청고객이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에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보류할 수 있으며 14세 이상 가입이 가능합니다. 

제10조 (이용자ID 부여 및 변경 등)  
1. 회사는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고객에게 이용자 ID를 부여합니다.
2. 이용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3. 회사의 이용자ID는 이용자 본인의 동의 하에 회사가 운영하는 자사 사이트의 회원ID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 이용고객 또는 회사의 요청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자ID가 이용자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②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③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5. 이용자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고, 그 관리책임을 다하지 않아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나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의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기타 이용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1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회원이 희망한 서비스 이용 개시일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구축하고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2.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하고, 즉시 처리하기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해야 합니다.

제 12 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회원가입신청이나 회원정보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해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이용하여 등록할 경우에는 회원으로서의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의 변경이 있을 경우 해당 절차를 거쳐 즉시 이를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3. 회원은 본 약관과 관계법령 등 제반 규정 및 회사의 공지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거나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4.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회사는 그 영업활동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위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에 손해를 입힐 경우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
5.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담보제공 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은 회사 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7.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할 경우 당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등 적절한 제한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② 다른 이용자의 ID,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③ 이용자 ID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④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⑤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⑥ 서비스에 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⑦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⑧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⑨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⑩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⑪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⑫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⑬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⑭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13 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시스템 정기점검, 설비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필요할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예정된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서비스 사이트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3.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등 부득이한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예고 없이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기존 서비스를 새로운 서비스로 변경하거나 교체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곤란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5.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 시스템 다운, 시스템관리자의 고의나 과실이 없는 디스크장애, 타인(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에 의한 시스템 중단 등 사전통지가 곤란한 경우 통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 14 조 (이용자 ID 관리)  
1. 이용자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 ID에 의하여 제반 이용자 관리업무를 수행하므로 회원이 이용자 ID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가 인정할 만한 사유가 없는 한 이용자 ID의 변경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등록한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사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5 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 이동하거나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③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④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⑤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⑥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⑦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⑧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6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만일 위 게시물이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할 경우의 모든 책임은 게시물을 게시한 회원이 부담하며, 이로 인해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을 받게 될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해 노력해야 하고, 회사가 면책되지 않을 경우 회사의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서비스 내에 이를 게시할 권리를 갖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 게시물이 제15조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할 경우 이를 삭제하거나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서비스 화면,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고,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동의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이므로 이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4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 19 조 (계약 변경 및 해지)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주식회사 인사이드어스의 서비스 회원 가입 변경메뉴를 이용해 가입 해지를 해야 합니다.
 
제 20 조 (서비스 이용제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 12조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비속한 ID 및 별명 사용
② 타 이용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한 경우
③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④ 3개월 이상 서비스를 이용한 적이 없는 경우
⑤ 불법 홈페이지인 경우 
- 상용소프트웨어나 크랙 파일을 올린 경우
-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심의 세칙 제 7조에 어긋나는 음란물을 게재한 경우
-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을 포함한 경우
- 저작권이 있는 글을 무단 복제하거나 강의 자료 및 교재를 불법 유통한 경우
⑥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 상기 이용제한 규정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별도 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의 일시 정지,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등을 불량이용자 처리규정에 따라 취할 수 있습니다.
 

제5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 21 조 (손해배상)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그 손해가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에 한하여 통상손해의 범위에서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22 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 23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2. 회사의 정액 서비스 회원 및 기타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3.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 24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한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및 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해당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회사와 이용자간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 부칙 >  
(시행일) 본 약관은 2018년 10월 30일부터 적용됩니다.
 


유료서비스 이용약관(서바이벌 어스)동의
(필수)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인사이드어스(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서바이벌어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의 제반사항(환불 규정 및 손해배상책임 등 포함)에 대한 “회사”와 유료서비스 이용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유료서비스 : “서바이벌어스”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강의 동영상, 도서 등 유료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및 재화를 말합니다.
2. 결제금액 : “이용자”가 입금한 금액 중에서 신용 카드 수수료 등의 이유로 발생되는 비용을 제외하고 회사가 실질적으로 고객으로부터 수납한 금액을 말합니다.
3. 환불금 : “이용자”가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청약철회 또는 해지하여 발생하는 수수료를 제외하고 “이용자”에게 도로 돌려주는 금액을 말합니다.

② 제1항의 용어를 제외한 용어의 정의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 2장 유료서비스의 요금


제 3조 [요금의 산정 및 납입]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가 납입하여야 할 요금 등의 종류는 해당 사이트의 서비스에 따라 정해집니다.

② 요금 납입자는 이용고객으로 합니다. 다만, 미성년자 등 기타 요금을 납입 할 수 없는 자는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 그 법정대리인 또는 제3자를 요금납입자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③ 제2항의 단서규정에 의한 요금 납입자는 이용고객이 회사에 납입해야 할 요금 등의 모든 채무를 이용자와 연대하여 책임을 지도록 합니다.

제 4조 [서비스 이용요금 납입 방법 및 기일]
      ①  서비스 이용요금의 납입은 선납제를 원칙으로 합니다.

②  요금납입책임자가 요금 등을 납부하여야 “유료서비스”의 계약이 체결됩니다.

제 5조 [유료서비스의 승인]
      ① “회사”는 “회사”에서 규정한 결제 방법을 사용하여 “이용자”가 이용 요금을 납입한 사실이 확인되면 지체 없이 그 유료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인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전 항의 승인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유료서비스” 이용 요금을 납입하지 않은 경우
     2. “유료서비스” 신청 금액 총액과 납입 금액 총액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③ 제2항에 의하여 승인을 유보하거나 승인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이용자”에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자”에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 6조 [서비스 과오납 요금의 환불]
      ① “회사”는 “유료서비스” 결제와 관련하여 과오납 요금이 발생한 경우 대금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혹은 결제 취소 후 재결제 등의 방법으로 그 과오납 요금을 “이용자”에게 환불합니다.

②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납 요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과오납 요금 전액을 환급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납 요금이 발생한 경우, 과오납 요금의 환급에 소요되는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제 3장 유료서비스의 이용계약의 환불 및 변경

제 7조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의 환불규정]

①  “유료서비스” 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유료서비스” 구매일 또는 수령일로부터 7일 이내에 수강하신 강의가 5강의 미만인 경우 “회사” 고객센터나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하시면 전액 환불이 가능하지만, 그 외에는 수강한 강의에 대해 차감 후 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환급반, 전자기기 내장형 상품 등 일부 “유료서비스”의 경우 계약 체결 후 환불이 불가합니다.

②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없게 되는 경우 수업을 할 수 없거나 수업을 제공할 수 없게 된 날로부터 이미 낸 학습비를 일할 계산한 금액으로 환불한다.

③ 학습자가 온라인 스트리밍 강의를 본인의 의사로 중도 환불 요청 시 결제 방식에 따라 소정의 수수료를 제외 후 환불 가능하며 당사의 사정으로 인한 환불 시 수수료 차감은 제외됩니다. 이때 강의의 추가 연장 혜택 및 이벤트 적용으로 학습기간이 추가된 상품의 경우 추가된 기간은 환불 시 학습기간 산정에서 제외됩니다.
    1. 수강한 강의 수가 1/3 이상 경과한 경우 환불 불가
    2. 수강한 강의 수가 1/3 이하 인 경우 남은 수강일수에 따라 환불 처리 함. 단, 결제 방식에 따라 수수료 이용자 부담.

④ 회원이 위 1항에 따라서 환불받은 경우 회사로부터 공급받은 “서비스 등”을 반환하여야 하며, 해당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⑤ “도서” 배송에 파손, 파본, 배송오류 등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추가 배송비용 없이 재 발송하거나 환불해 드립니다. 이때, 회원은 반드시 배송 받은 상품을 회사에 반송해야 합니다.

⑥ “도서” 의 경우 수령 후 7일 이내 또는 결제한 날로부터 14일 이내 “회사” 고객센터나 웹사이트 게시판을 통해 신청해야 하며 “도서”를 수령한 그대로 반송한 경우에 한해 환불 가능합니다.

⑦ “도서”를 반품 후 사용한 흔적이 발견되는 경우 환불이 불가하며 이 경우 발생되는 배송비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⑧ APPLE의 IOS in-app 결제를 통해 당사의 강좌를 구매한 경우 소정의 수수료를 제외하고 환불 됩니다.

⑨ 그 밖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은 소비자 보호원 및 공정거래위원회 규정 표준약관에 근거를 둡니다.

제 8조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의 변경]

①  이용계약 변경을 위한 청약철회의 경우 환불규정에 따라 진행됩니다.



제4장 유료서비스 손해배상 및 면책조항

제 9조 [유료서비스 손해배상]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최적화를 위한 시스템 점검 또는 설비 보수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2. 분산서비스거부(DDoS) 공격 등에 의해 발생한 서비스 장애 복구를 위해 부득이한 경우
3. 기타 서비스용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5.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에 의해 부득이한 경우
6.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② “회사”가 전 항에 의하여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③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중지되거나 그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규정에 따라 이용이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시간만큼 이용 기간을 연장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이 중지되거나 그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④ “회사”의 귀책사유로 “컨텐츠” 자체에 하자가 있는 경우에는 “회사”의 규정에 따라 그 하자가 복구되지 못한 기간만큼 이용 기간을 연장합니다. 다만, 완전한 “컨텐츠”를 다시 제공하는 것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회사”의 규정에 따라 다른 방법으로 그에 대한 보상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⑤ 별도의 저장장치에 “컨텐츠”를 저장하여 판매한 상품의 “컨텐츠” 수리보증은 결제일로부터 1년 이내 무상처리 되며 이후 소정의 수리비용이 발생합니다. 다만, 비공식 판매처에서 구매로 인해 결제일이 확인 되지 않는 경우 수리보증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⑥ 전 항의 저장장치를 구동하기 위한 전자기기 등에 대한 수리보증은 해당 제조사의 기준을 따릅니다.

제 10조 [유료서비스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게재한 사실의 신뢰도, 정보나 자료의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이용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부칙] 
유료서비스 이용약관에 규정된 사항 이외의 사항에 대하여는 “주식회사 인사이드어스의 서비스” 의 이용약관규정에 따르도록 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필수)

주식회사 인사이드어스(이하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의 아이디로 이용할 수 있는 모든 사이트에 적용되며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ο 본 방침은 : 2018년 10월 29일부터 시행됩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1) 최초 회원가입 시 회원식별 및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성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이메일 정보를 수집합니다. 

2)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과정 중 수집항목>

거래 : 카드사명, 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휴대폰번호, 이메일, 통신사, 결제승인번호, 은행명, 계좌번호

배송 : 우편번호, 배송지 주소, 받는이 성명, 구매상품정보

환급 : 은행명, 계좌번호, 계좌주명, 신분증 사본

이벤트 참여 : 성명, 휴대폰번호, 이메일

상담 : 성명, 휴대폰번호, 이메일, 상담기록

제휴 : 회사명, 주소, 담당자명,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자동수집항목> : IP Address, 쿠키, 방문일시, 서비스이용기록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PC web 및 mobile web홈페이지, (Android, iOS)애플리케이션,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게시판, 이메일, 이벤트응모, 배송요청

-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 협력회사로부터의 제공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 콘텐츠 제공(강의 및 도서), 금융거래 본인 인증 금융서비스,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추심

회원 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가입 제한,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게재, 접속 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광고를 의뢰한 개인이나 단체에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하는 경우는 별도의 동의를 받고 있으며, 동의를 거부하더라도 서비스의 이용에 제한이 없습니다.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또한 회원이 1년간 서비스 이용기록이 없는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29조에 의거하여 회원에게 사전통지하고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회원탈퇴 시 보존 개인정보 

1) 보존 항목 : 회원님께서 제공한 이름, 아이디

2) 보존 근거 : 불량 이용자의 재가입 방지, 명예훼손 등 권리침해 분쟁 및 수사협조

3) 보존 기간 : 회원탈퇴 후 1년 

상거래 관련 보존 개인정보 

1) 보존 항목 : 상거래이력

2) 보존 근거 :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 보존 기간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전자 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금융거래법)

- 표시, 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웹사이트 방문기록 

1) 보존 항목 : 웹 사이트 방문기록

2) 보존 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3) 보존 기간 : 3개월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1)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2)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방법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2)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5. 개인정보의 제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수집방법’,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항목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이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사항은 예외로 합니다.

회원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개인정보 제공자, 개인정보 제공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보유기간을 별도로 알리고 동의 절차를 거치며, 이에 이용자가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제 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관계법률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목적으로 관계법률에서 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영업의 양수 사유가 발생하여 회원의 개인정보의 이전이 필요한 경우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률에서 규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개인정보 이전에 관한 사실 등을 사전에 고지하며, 회원은 개인정보 이전에 관한 동의 철회권을 부여합니다.

현재 회원님의 동의를 받아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제3자 및 제공항목, 제공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보유 및 이용기간

㈜가비아

서버 호스팅 및 보안 과제, SMS

동의 철회시까지

㈜액시스소프트

DRM플레이어 관련 기술 / 상담 업무

KG올앳

결제정보 업무


상기 기재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업체와의 제휴 계약 등을 해지할 수 있으며, 그 경우 개인정보 제공업체의 변경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변경사항은 당 사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공지 및 별도의 회원 동의를 득한 후 업체에게 제공됩니다.

6.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의 이행 등을 위해 개인정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위탁계약 시 관계법령에 따라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며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는 다음과 같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보유 및 이용기간

㈜가비아

서버 호스팅 및 보안 과제, SMS

동의 철회 또는 위탁 계약 종료시까지

㈜액시스소프트

DRM플레이어 관련 기술 / 상담 업무

KG올앳

결제정보 업무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14세 미만의 아동의 법적대리인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사이트내 회원정보 수정을 가입해지를 위해서는 사이트내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탈퇴 가능합니다.

또한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조항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화 되고 맞춤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cookie)’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의 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의 쿠키 사용 목적 

이용자들이 방문한 각 서비스와 사이트에 대한 접속 빈도나 방문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정도 및 방문 횟수 파악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됩니다. 

회사의 쿠키 사용 목적 

이용자들이 방문한 의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뉴스편집,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광고를 포함한 최적화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이용자는 쿠키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의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쿠키 설치 허용여부를 지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Internet Explorer의 경우)

-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 [개인정보취급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기술적 대책 

1) 비밀번호 암호화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회원본인만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2) 백신프로그램 운영

회사내 모든 컴퓨터는 백신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3) 방화벽구성

회원의 개인정보는 침입차단시스템을 갖춘 안전한 장소(장치)에 보관됩니다.

4) 암호화 알고리즘을 통한 네트워크 통신을 진행합니다.(SSL)

5) 내/외부 취약점 분석 및 조치를 통한 지속적인 보안강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관리적 대책 

1)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으며 이를 위한 별도의 시스템을 갖추었습니다.

또한 담당자에 대한 정기/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2) 보호구역 운영

개인정보가 보관되고 운영되는 장소는 보호구역으로 운영되며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회원 본인의 부주의나 회사가 관리하지 않는 영역에서의 사고 등 회사의 귀책에 기인하지 않는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 외 내부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10.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민원서비스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개인정보관리담당자]

성 명 : 김동하(회사 대표 / 웹개발팀)

전자우편: richcamp@naver.com

전화번호: 1544-1185


[고객서비스담당부서]

서바이벌어스 고객만족팀 1544-1185  / insideusgroup@gmail.com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www.ctrc.go.kr / 국번없이 182) 

11. 기타

회사 사이트에 링크되어 있는 웹사이트들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12. 고지의 의무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에는 개정 최소 15일전부터 회사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 합니다.

- 공고일자 : 2018년 10월 29일

- 시행일자 : 2018년 10월 29일



제 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선택)

주식회사 인사이드어스(이하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의 아이디로 이용할 수 있는 모든 사이트에 적용되며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ο 본 방침은 : 2018년 10월 29일부터 시행됩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1) 최초 회원가입 시 회원식별 및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성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이메일 정보를 수집합니다. 

2)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과정 중 수집항목>

거래 : 카드사명, 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휴대폰번호, 이메일, 통신사, 결제승인번호, 은행명, 계좌번호

배송 : 우편번호, 배송지 주소, 받는이 성명, 구매상품정보

환급 : 은행명, 계좌번호, 계좌주명, 신분증 사본

이벤트 참여 : 성명, 휴대폰번호, 이메일

상담 : 성명, 휴대폰번호, 이메일, 상담기록

제휴 : 회사명, 주소, 담당자명,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자동수집항목> : IP Address, 쿠키, 방문일시, 서비스이용기록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PC web 및 mobile web홈페이지, (Android, iOS)애플리케이션,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게시판, 이메일, 이벤트응모, 배송요청

-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 협력회사로부터의 제공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 콘텐츠 제공(강의 및 도서), 금융거래 본인 인증 금융서비스,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추심

회원 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가입 제한,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게재, 접속 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광고를 의뢰한 개인이나 단체에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하는 경우는 별도의 동의를 받고 있으며, 동의를 거부하더라도 서비스의 이용에 제한이 없습니다.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또한 회원이 1년간 서비스 이용기록이 없는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29조에 의거하여 회원에게 사전통지하고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회원탈퇴 시 보존 개인정보 

1) 보존 항목 : 회원님께서 제공한 이름, 아이디

2) 보존 근거 : 불량 이용자의 재가입 방지, 명예훼손 등 권리침해 분쟁 및 수사협조

3) 보존 기간 : 회원탈퇴 후 1년 

상거래 관련 보존 개인정보 

1) 보존 항목 : 상거래이력

2) 보존 근거 :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 보존 기간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전자 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금융거래법)

- 표시, 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웹사이트 방문기록 

1) 보존 항목 : 웹 사이트 방문기록

2) 보존 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3) 보존 기간 : 3개월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1)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2)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방법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2)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5. 개인정보의 제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수집방법’,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항목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이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사항은 예외로 합니다.

회원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개인정보 제공자, 개인정보 제공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보유기간을 별도로 알리고 동의 절차를 거치며, 이에 이용자가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제 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관계법률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목적으로 관계법률에서 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영업의 양수 사유가 발생하여 회원의 개인정보의 이전이 필요한 경우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률에서 규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개인정보 이전에 관한 사실 등을 사전에 고지하며, 회원은 개인정보 이전에 관한 동의 철회권을 부여합니다.

현재 회원님의 동의를 받아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제3자 및 제공항목, 제공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보유 및 이용기간

㈜가비아

서버 호스팅 및 보안 과제, SMS

동의 철회시까지

㈜액시스소프트

DRM플레이어 관련 기술 / 상담 업무

KG올앳

결제정보 업무


상기 기재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업체와의 제휴 계약 등을 해지할 수 있으며, 그 경우 개인정보 제공업체의 변경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변경사항은 당 사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공지 및 별도의 회원 동의를 득한 후 업체에게 제공됩니다.

6.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의 이행 등을 위해 개인정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위탁계약 시 관계법령에 따라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며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는 다음과 같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보유 및 이용기간

㈜가비아

서버 호스팅 및 보안 과제, SMS

동의 철회 또는 위탁 계약 종료시까지

㈜액시스소프트

DRM플레이어 관련 기술 / 상담 업무

KG올앳

결제정보 업무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14세 미만의 아동의 법적대리인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사이트내 회원정보 수정을 가입해지를 위해서는 사이트내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탈퇴 가능합니다.

또한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조항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화 되고 맞춤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cookie)’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의 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의 쿠키 사용 목적 

이용자들이 방문한 각 서비스와 사이트에 대한 접속 빈도나 방문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정도 및 방문 횟수 파악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됩니다. 

회사의 쿠키 사용 목적 

이용자들이 방문한 의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뉴스편집,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광고를 포함한 최적화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이용자는 쿠키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의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쿠키 설치 허용여부를 지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Internet Explorer의 경우)

-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 [개인정보취급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기술적 대책 

1) 비밀번호 암호화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회원본인만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2) 백신프로그램 운영

회사내 모든 컴퓨터는 백신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3) 방화벽구성

회원의 개인정보는 침입차단시스템을 갖춘 안전한 장소(장치)에 보관됩니다.

4) 암호화 알고리즘을 통한 네트워크 통신을 진행합니다.(SSL)

5) 내/외부 취약점 분석 및 조치를 통한 지속적인 보안강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관리적 대책 

1)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으며 이를 위한 별도의 시스템을 갖추었습니다.

또한 담당자에 대한 정기/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2) 보호구역 운영

개인정보가 보관되고 운영되는 장소는 보호구역으로 운영되며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회원 본인의 부주의나 회사가 관리하지 않는 영역에서의 사고 등 회사의 귀책에 기인하지 않는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 외 내부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10.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민원서비스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개인정보관리담당자]

성 명 : 김동하(회사 대표 / 웹개발팀)

전자우편: richcamp@naver.com

전화번호: 1544-1185


[고객서비스담당부서]

서바이벌어스 고객만족팀 1544-1185  / insideusgroup@gmail.com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www.ctrc.go.kr / 국번없이 182) 

11. 기타

회사 사이트에 링크되어 있는 웹사이트들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12. 고지의 의무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에는 개정 최소 15일전부터 회사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 합니다.

- 공고일자 : 2018년 10월 29일

- 시행일자 : 2018년 10월 29일